Home | 로그인 | 회원가입 | Contact Us
Special Practitioner
특수진료
홈 > 특수진료 > Orthoplinth > Orthoplinth턱관절치료

Orthoplinth턱관절치료

Orthoplinth 턱관절치료를 통해 건강한 일상생활과 편안한 수면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귀 속이 아프거나 이상한 소리가 나고, 특별한 이유 없이 두통이 자주 있거나 눈 주위가 아픕니까? 어지럽거나 뒷목과 어깨가 묵직합니까?
이비인후과, 신경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진료에도 진단이 명확하지 않다면 턱관절질환의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너무나 복잡하고 다양한 턱관절장치 때문에 치료가 망설여지시나요? 턱없이 비싼 장치비 때문에 고민이 되시나요?
턱관절 장치의 치료 원리는 균형과 이완입니다. 턱관절장치는 복잡하거나 과도하게 비쌀 필요가 없습니다.
 위례서울치과병원 Orhoplinth 턱관절치료법
1. 교합안정장치(스프린트) 요법
턱관절의 치료와 사지 관절의 치료의 차이점은, 사지 관절의 경우는 이상이 있는 관절의 치유를 위해 해당 관절의 사용을 중지할 수 있는데 비해, 턱관절의 경우에는 항상 음식물을 섭취해야하기 때문에 사실상 이것이 불가능하다는 데에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가 관절을 사용하는 가운데에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합니다. 또 한가지, 턱관절 치료가 가지는 문제점은 이 관절이 치아의 맞물림에 의해 그 위치가 일정하게 유도되고 위치된다는 점입니다. 그 위치가 턱관절에 심한 자극을 주는 위치라고 하더라도 이를 피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런 이유에서 교합안정장치(스프린트) 요법은 턱관절 장애의 치료에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 이와 같은 장치를 입안에 장착하게 되면 턱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여 치유를 촉진합니다.

2. 행동조절 및 스트레스 관리
나쁜 자세, 이갈이, 이악물기, 입술·연필·손톱 물어뜯기, 편측저작(한쪽으로만 음식물을 씹는 것), 껌씹기, 턱 괴는 습관, 뺨을 깨물고 있는 습관, 턱을 앞으로 내밀거나 계속 움직이는 습관 등이 턱관절 장애를 야기시킬 수 있으므로, 이런 행동을 조절하는 것이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저작근(씹는 기능과 관련된 근육)을 포함하여 근육을 지속적으로 수축시켜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관리도 필요합니다.

3. 턱관절 가동술
입이 잘 안벌어지는 경우에 그 원인이 어느 쪽 관절에 있는가를 우선 확인하고, 원인 부위를 알아내면 전문의가 문제가 되는 부분의 아래턱 어금니를 꽉 잡고 아래턱을 전하방으로 끌어당겨 디스크가 가능한 원래의 위치에 가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어떤 경우에는 즉시 정상까지 입이 벌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운동요법
턱관절을 편안하게 하고 머리, 목, 어깨 근육을 이완시키기 위하여 여러 가지 운동요법을 시행합니다.

5. 물리치료
더운 찜질, 얼음 찜질, 초음파치료, 경피성 전기신경자극(TENS), 운동요법, 전기침자극, 음파삼투요법 등을 실시하여 근육을 이완시키고 동통을 조절하여 아래턱의 운동범위를 정상으로 개선시킵니다.

6. 약물치료
비마약성 진통제, 근육이완제, 정온제, 진정제, 항우울제 등을 사용하여 환자의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위례서울치과병원 Orhoplinth 턱관절치료의 특장점
  1. Dr.Guzay와 Dr.Mahehara의 경추교합과 Dr. Gelb의 이론을 기반으로 3차원적 균형과 근육의 이완을 통해 턱관절의 기능회복을 도모합니다.
  2. 장치치료, 물리치료 및 보톡스 근이완 시술을 포함한 비수술적 턱관절치료를 우선적으로 시행합니다.
  3. 구강악안면외과가 있어 중증의 턱관절장애를 위한 최소 침습적 외과적 시술 (악관절 천자술 및 세정술) 치료가 가능합니다.
+